1. 밭농업 직불제를 시행해야 한다. 답변: 직불제에 동감하고 있다. 전라북도 시행규칙을 검토하고, 군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우리군 실정에 맞는 밭농업 직불제를 검토해 추진하겠다. 추가질문: 추진위원회 구성을 제안한다. 답변: 바로 추진할 수 있도록 의회와 상의해서 결정하겠다.
2. 농업보조금과 관련, 사업설명회가 2회이상 필요하다. 답변: 개별지원사업은 수요조사, 사업신청, 현장조사 등의 절차로 추진하고 있으며, 중앙정부 공모를 통해 확보한 사업은 공청회, 사업설명회 등을 거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의혹이 발생되지 않도록 충분한 사업설명회가 되도록 추진하겠다.
3. 비가림하우스 신축에 있어, 현재 50% 보조, 50% 자부담을 조정해 보조금을 늘릴 수는 없는 지? 답변: 보조비율 상향과 사업량 확대에 공감하고 있다. 내년 추진되도록 적극 검토하겠다.
4. 고창천-주진천-인천강에 자전거도로를 설치할 계획이 있는 지? 답변: 행안부 기본계획에 포함된 41킬로미터 자전거도로에 고창천과 주진천 주변, 고인돌 유적지, 선운산 등 주요관광지와 생태하천 등이 실시설계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
5. 문화의전당 공연이 아직 군민의 기대에는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답변: 개관 후 20개월 동안 총 210회 문화예술공연과 전시, 영화상영을 실시했으며, 내년에도 군비와 각종 기금 등을 적극 확보해, 다양하고 수준높은 공연과 영화, 전시회를 마련해 군민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정리 김동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