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 2일 군청 상황실에서 세계적인 산악자전거 관련 업체인 첨바레이싱사(회장 강성진)와 고창산악자전거 공원 조성 투자협약(MOU)을, EB홈마트와는 고창의 우수 농수특산물 수출·입을 위한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밝혔다.
첨바레이싱사와의 주요 협약내용에 따르면 두 기관은 세계 최고 수준의 산악자전거 공원 조성에 공동협력과 사업추진에 따른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사업부지 선정, 사업개발, 투자자 모집 등 재원마련에 공동으로 노력하게 된다.
이에 따라 군은 고창산악자전거 공원 조성사업에 필요한 행정적 사항을 지원하게 되며, 첨바 레이싱사는 국내·국제산악스포츠 대회를 유치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특히, 첨바는 다운힐과 올드마운틴 바이크를 전문제작하는 미국 브랜드(최첨단 자전거)로 15년간 산악자전거 경주기술에 투자하였으며, 대만에서 생산 세계 17개국에 산악자전거관련 부품을 특허 판매하고 있는 업체다.
또, 미국 EB 홈마트(대표 김홍수)와도 내년 12월 31일까지 고창의 우수 농수특산물 수출·입을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EB홈마트와의 협약에 따라, 군은 미국 현지 홍보비를 지원하며 EB 홈마트는 마트내에 고창군 농수특산품 상설매장을 개설함은 물론 미국에 고창상품을 수출할 수 있는 거점지역의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유형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