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기사제보구독신청기사쓰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기사제보
구독신청
광고안내
저작권문의
불편신고
제휴안내
기관,단체보도자료
 
뉴스 > 사설·데스크칼럼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지역사회를 지키고 기록하는 파수꾼이 되겠습니다”
박성학 발행인 기자 / 입력 : 2018년 01월 09일(화) 04:59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는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웃음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위대한 주권자의 해였습니다.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온 국민이 마음을 하나로 모았고, 국민들이 나라가 바로 설 수 있도록 직접 기반을 닦았습니다. 올해는 국민이 든 촛불이 각 가정, 일터, 학교 등 삶의 현장 곳곳으로 퍼져나가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그 나라가 바로서는 변곡점에 지방선거가 있습니다. 올해는 앞으로 4년간 우리 고장을 이끌어갈 선량들을 뽑는 해입니다. 주민들의 심부름을 하겠다는 분들의 얼굴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본지는 철저한 후보검증에 임하겠지만, 후보 스스로가 입으로만 공복이 아니라 헌신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임했으면 좋겠습니다.

유권자들도 우리의 진정한 일꾼을 뽑기 위해서는, 그 날 하루의 결정만 가지고 희비가 갈라져서는 안 될 것입니다. 무엇이 되고자 하기 전에 이웃을 돌아보고 봉사하는 삶을 살았는지, 공익적인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덕성과 소양을 갖추었는지, 그동안 얼마나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했는지에 비중을 두고 살펴야 할 것입니다.

그렇게 뽑힌 심부름꾼들이 주민의 여론과 여망을 합리적으로 판단하며, 우리 고장이 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유도하는 리더가 되기를 바랍니다.

선거는 사실 누구를 뽑는다는 의미도 있지만, 우리의 문제를 다 같이 드러내고 해결지점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선거를 맞이해 우리지역의 문제와 대안에 대해 많은 사람의 의견을 모아 지면에 게재해 공유할 것입니다.

해피데이 창간 10주년을 맞는 2018년.이는 모두 주민 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과 격려 덕분이라 생각됩니다. 해피데이는 제2의 창간과 같은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지역의 비판적 공론장(場)으로 홀로서기를 애써 온 해피데이는 ‘주민과 함께하는 신문’을 새해의 목표로 더욱더 진실된 신문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들도 해피데이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잘못된 점을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질책해 주십시오. 어떠한 지적도 달게 받고, 잘못된 점이 있다면 과감히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창간 10주년을 맞는 올해는 다시 10년을 준비하는 첫걸음을 내딛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따뜻한 소식지로써 주민들의 삶을 보듬고 지키며, 날카로운 정론지로써 저널리즘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진정 무엇이 주민들의 바램인가를 숙고하는 신문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주민의 뜻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박성학 발행인 기자  
- Copyrights ⓒ주간해피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원자력 안전기준 강화 종합대책(..
1894년 ‘그날’
고창군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을 ..
유치원 감사결과 실명공개, 그럼 초..
농협은행 고창군지부 9억원, 전북은..
“고창은 당사자다”
‘원자력 안전기준 강화 종합대책’..
전북교육청, “초중고 감사결과도 ..
핵발전소 건물 구멍보다 더 큰 문제..
유기상+정만기, 러시아 말리노그룹 ..
최신뉴스
유기상+정만기, 러시아 말리노그룹..  
전북교육청, “초중고 감사결과도 ..  
1894년 ‘그날’  
핵발전소 건물 구멍보다 더 큰 문..  
“고창은 당사자다”  
‘원자력 안전기준 강화 종합대책(..  
‘원자력 안전기준 강화 종합대책..  
고창군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을 ..  
농협은행 고창군지부 9억원, 전북..  
유치원 감사결과 실명공개, 그럼 ..  
고창군청 파격인사…여성 최초 서..  
고창이 고창(高敞)다워지기를 희망..  
고창군 행정, 민주성·효율성 높..  
정읍시장, 올해 업무추진비(기관·..  
정읍시장 예비후보, 선거법 위반혐..  
인사말 편집규약 윤리강령 윤리강령 실천요강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주간해피데이 / 사업자등록번호: 404-81-36465/ 주소: 전북 고창군 고창읍 월곡로 38번지 상원빌딩 3층 / 발행인.편집인: 박성학
mail: hdg0052@naver.com / Tel: 063- 561-0051~2 / Fax : 063-561-556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북 다01244 | 등록연월일: 2008. 5. 24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