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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생활민원기동처리반 독거노인에 ‘큰 힘’
지난해 937건 접수 100%해결, 3월말 280건 접수
유형규 기자 / 입력 : 2010년 04월 06일(화)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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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이 65세 이상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고창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활전반을 혼자 해결해야 되는 65세 이상 독거노인들의 일상에 불편을 덜어드리고 저소득층 가구의 희망을 심어 주고자 마련한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전기·보일러·상하수도 시설 점검 및 수리, 소규모 집수리 및 기타시설물 점검 수리 등을 현지출장하여 해결하고 있다.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지난해 총 937건 접수에 913건을 해결하고, 나머지 24건에 대하여는 올 2월말까지 처리했으며, 3월말 현재 280건이 접수되어 전기 17건, 보일러 36건, 상하수도 63건, 도배 28건, 집수리 13건, 기타 24건 등 181건을 처리하고, 미처리된 접수 건 가운데 가장 많이 접수한 도배는 전담반 2개조를 편성하여 매일 운영하고 있다. 군은 당일 현장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당일처리가 어려운 민원은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여 불편을 최소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불편민원신고 전용전화는 고창군 민원봉사과(562-8282), 생활민원기동처리반 휴대전화(010-5049-1472)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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