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교육청(교육장 오재영)은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회계 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고창교육청 3층 전산실에서 에듀파인 학교회계 전자자금이체서비스(EFT)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전자자금이체서비스(EFT)는 새로운 학교회계시스템으로 금융결재원 중계센터와 연계해 각급학교의 지급 및 수납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의 전면 실시에 따른 교직원의 부담감 및 시스템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사용자 교육은 지방교육재정의 투명성 확보 및 업무의 효율성은 물론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수익자부담경비 등 각종 납부금에 대한 수납은행을 다양화하여 학부모의 편리성 제고를 위해 실시됐다.
오재영 교육장은 “학교의 회계를 책임지고 있는 학교회계 담당자가 사용자교육을 통해 전자자금이체서비스(EFT)의 내용을 잘 숙지해 학부모의 편리성을 제고하는데 만전을 기하여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파인 전자자금이체서비스(EFT)는 현재 관내 학교중 고수초등학교가 4월 26일부터 시범 학교로 지정되어 운영 중이며 5월 31일부터 희망학교로 점차 넓혀 시행하다 9월 1일부터 모든 학교에 전면 시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