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과 열린의사회가 함께하는 건강나눔 의료봉사’가 지난 6일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롯데홈쇼핑의 후원으로 열린의사회가 진행한 이번 의료봉사에서는 평일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공연과 무료급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오전 진료 접수 시간에는 롯데홈쇼핑에서 준비한 가야금, 해금 등으로 구성된 퓨전국악공연팀 ‘춘향’의 공연으로 진료를 기다리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열린의사회 의사와 간호사 등 50여 명의 자원봉사자의 참여로 내과, 외과, 한방, 치과, 혈액검사, 약 처방 등 진료부터 처방까지 모두 이루어졌다. 또, 진료 편의를 위해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읍면 순회버스를 운행하여 진료를 희망하는 이용자의 편의를 도왔다고 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복지관장 도완스님은 “무료 진료를 통해 지역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보다 많은 지역 어르신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의료봉사에는 노인학대예방캠페인이 함께 열렸다. ‘실천하는 효, 아름다운 사회’라는 부제로 열린 이날 캠페인은 노인학대예방수칙에 대해 알리는 홍보활동과,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지역주민 서명운동이 함께 진행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