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교육청은 지난 6월 29일과 7월 1일 이틀에 걸쳐 교육청 소속 일반행정 및 사무원 40명을 대상으로 2010 학습의 날 운영에 따른 정보화 교육(파워포인트2007)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에서는 이번 정보화 교육을 통해 기초부터 실습예제까지 전 분야에 걸쳐 고루 습득할 수 있도록 학습과정을 마련했으며, 제한된 시간 안에 발표하거나 설명할 때, 혹은 자신의 의견이나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는데 활용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교직원 및 학부모 교육시 문자, 그림, 표, 그래프, 소리, 동영상 등의 파워포인트를 활용해,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이용하는 등 일반직 공무원의 자질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정병훈 외래전문강사(중앙컴퓨터 학원 원장)를 초빙해 실시했다고 한다.
오재영 고창교육장은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정보화 교육 필요성이 높아지는 시점이다”며 “파워포인트2007 교육을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21세기를 주도할 리더십을 갖춘 인재육성을 위해 직원들의 멀티플레이어화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교직원들이 교육수요자에게 더욱 내실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형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