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생활개선회(회장 석순덕)가 주관하는 ‘푸른 농촌 희망 찾기 결의대회’가 지난 8일 개선회 회원과 기관단체장 및 사회단체장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함께해요. 아름다운 녹색혁명’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날 결의대회는 행동하는 지역의 여성리더로서 ‘신뢰받는 농업’, ‘찾아오는 농촌’을 만들기 위한 결의문 채택으로 푸른 농촌, 녹색 성장을 다짐하고, 작품전시를 통해 상반기 교육 및 활동 실적 평가와 농촌자원을 발굴 활용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친환경 농업을 통한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에 기여하고, 농촌을 깨끗한 생활공간 및 휴양공간으로 유지, 발전시키는 동시, 농업·농촌의 가치를 국민생활과 연계하여 삶의 질 향상에 선도적 역할을 다하며,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는 등 희망찬 농촌 만들기에 적극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또, 회원 개개인 역량강화를 위한 능력배양과, 지역의 농촌자원을 십분 활용한 농외 소득을 창출,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이 성황리에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석순덕 회장은 “결의대회가 푸른농촌 희망찾기 공감대 형성 및 선도실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유형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