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경찰서는 지난 10일(화),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친절한 전화응대로 주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자”는 주제로 전화친절도 점검 분석 및 향후 방향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전화민원 서비스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고객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위한 이날 교육은 2010년 하반기 전북지방경찰청에서 실시한 전화친절도 평가에서, 미비점으로 지적된 ‘종료인사 및 정중함’ 등의 문제점 및 향상방안에 대한 토론과, 주민의 질문에 대하여 응답이 어려운 경우 답변내용을 파악하고 다시 전화를 걸어 답변하는 ‘콜백(call-back)’서비스를 활용하고 통화 종료시 소속과 성명, 그리고 성실한 마무리인사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특별교육에서 류선문 서장은 “주민을 위한 치안정책의 최우선으로 주민과의 대화시 친절한 응대를 통해 신뢰받고 사랑받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서에서는 앞으로 민원인 전화에 더욱 친절히 응대하기 위해 응대 미흡자 등을 교양반으로 편성하고 지속적 전화친절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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