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초(해리면 소재)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설명회’를 지난 24일(목) 영어체험학습실에서 가졌다. 오석수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20여명의 학부모와 지역주민 등이 참가했다. 이 자리는 학부모·지역사회의 의견과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는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전 교원은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동호초는 ‘작고 아름다운 학교,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학교’를 목표로 잡고, 전통문화의 올바른 계승을 위한 한자교육, 모든 공간에서 영어를 생활화하는 신나는 생활영어를 교육하고 있다. 김봉모 교장은 “알찬 교과 학력 다지기, 실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 프로그램, 독서의 생활화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 등의 역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동호초 전교생은 방과후학교에서 바이올린·태권도·판소리·연극·애니메이션·나비골프·피아노·락밴드의 과목을 전부 수강하고 있으며, 특히 ‘나비골프·락밴드’는 도시에서 접하기도 힘든 동호초만이 할 수 있는 특색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김봉모 교장은 “동호초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는 학부모·지역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과 지지를 받으며, 앞으로도 학생·교직원·학부모·지역사회가 하나가 될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더욱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