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 운동하기가 꺼려지는 요즘, 따뜻하고 쾌적한 곳에서 골프도 배우고, 동호인들과 함께 게임도 즐길 수 있는 곳이 없을까. 스크린 골프장이라면 가능하다. 구 성림극장 맞은편 모양스크린 골프연습장, 최신 3D 스크린 시설을 갖춘 쾌적한 연습장(1층)과 언제든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존(2층)이 한 건물에 있어, 골프연습을 하다가도 언제든지 동호인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양스크린골프연습장 박 성 만 대표
#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연습장 타석식으로 된 1층 스크린 연습장은 자신이 친 공의 방향과 거리, 그리고 구질 등을 최첨단 스크린 장비를 통해 정확하고 세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면·측면 카메라를 통한 단계별 분할화면으로 자신의 스윙모션을 전문가의 모습과 비교·분석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자세 등을 교정해나갈 수 있다.
여기에 중·고 연맹 주니어 우승 경력과 US GTF Pro (미국 골프 지도연맹 티칭 프로) 자격을 가지고 있는 이명호 강사가 항상 상주하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회원들을 지도를 하고 있어, 골프입문자들의 기초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초보자들을 위한 클럽도 준비되어 있어, 장비구입 부담 없이 언제든지 골프를 재미있고, 편안하게 배울 수 있다.
박성만 대표는 “스크린골프는 자신이 친 공의 비거리나 구질, 스윙 등을 최첨단 시설을 통해 비교·분석 해볼 수 있어 타수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홀컵 넣기나 구간별 및 장타연습 등 자신이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반복연습을 할 수 있고, 같은 구간을 연습하더라도 게임을 하듯 다양하게 연습할 수 있어 지루함 없이 골프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 실전처럼 즐길 수 있는 3D 스크린골프존 2층은 스크린 골프존이다. 3D 스크린 골프의 장점은 언제라도 자신이 게임을 하고 싶은 골프장에서 직접 필드에 나가 있는 것처럼 사실감 있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국내·외 유명 골프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처럼 실제 골프장의 코스와 주변경관, 나무 하나까지도 3D영상으로 재현하고 있어 직접 필드에 나가 있는 것처럼 사실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상청의 날씨 정보를 시스템에 입력하면 당일 기후가 게임에 반영되기 때문에 예상되는 날씨 환경에서 미리 연습해 볼 수 있어 필드에 대한 적응력을 한층 높일 수 있다.
박성만 대표는 “3D 스크린 골프는 가상이지만, 국내·외 유명 골프장의 모습을 3D로 실제처럼 재현해놨기 때문에 직접 필드에 나가 경기를 하는 것처럼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기상청의 날씨정보를 게임에 적용시키면, 게임당일 기후조건이 프로그램에 반영되어, 미리 게임당일의 기후조건에 맞춰 연습해볼 수 있어 실제 필드에서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 다양한 게임으로 재미가 솔솔 스크린 골프는 게임 방법도 다양하다. 정규 18홀에서 최소타수로 플레이한 선수가 승리하는 스트로크 게임과 골프장의 파3만 모아서 만들어 놓은 18홀 파3게임, 인도어, 아웃도어, 아이슬랜드 등의 비거리, 방향(슬라이드, 훅)은 물론 60도웨지까지 정확하게 구현하고 있다.
더욱이 전면 카메라를 통해 게임모습을 리플레이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드라이빙레인지 시스템이 갖추고 있어, 자세교정 등 자신의 스윙모션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파3홀을 내장해 숏게임(10, 20, 30, 40m… 등) 어프러치 연습은 물론 벙커샷, 퍼팅 연습까지 원하는 거리를 자유롭게 선택해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훈련모드도 있어,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채워나갈 수 있다.
# 회원제로 보다 저렴하게 모양스크린골프연습장은 회원제를 운영하고 있다. 회원제에 가입할 경우, 스크린골프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현재 이곳엔 30여명의 직장인 골프동호인들이 스크린골프를 즐기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다.
박성만 대표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추운 실외보단 따뜻한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롭습니다. 춥다고 움츠려 있지만 말고, 따뜻하고 쾌적한 모양스크린골프 연습장에서, 동호인 간의 친목을 다져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모양스크린 골프연습장을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