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8일(목)로 예정돼 있는 ‘고창읍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공청회’와 관련, 고창교육지원청은 공청회 자리에서 찬·반 의견 발표를 희망하는 사람을 6월12일(수)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자는 고창중·고창여중 학교구성원(교직원, 학부모, 동창회, 운영위원 등), 고창읍 지역주민 등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공모신청서의 의견을 참고해 4인(찬성2, 반대2)을 선정하며, 미선정자는 방청객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의견제시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기간 동안 신청자가 없을 경우 행정절차법 중 ‘공청회의 주재자 및 발표자의 선정’ 조문에 따라 발표자를 별도 지정한다. 신청서는 고창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있으며, 이메일(ogiber@jbedu.kr) 또는 팩스(063-563-2384)로 제출한 후 전화 560-1642(오창진)로 확인하면 된다.
‘고창읍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 공청회’는 7월18일(목) 오후 3시 고창고등학교 2층 시청각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남녀공학 전환 정책연구 결과 등 발표 ▲발표자 의견 발표 및 상호 토론 ▲방청객 의견제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고창교육지원청은 “현재 고창읍 지역은 비공학 중학교(고창중·고창여중)만 있는 실정으로, 비공학 중학교의 남녀공학 전환을 통해 초등학교와 큰 변화없는 교육환경으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성가치관을 정립하고, 남녀간의 협력과 책임을 공유할 수 있는 양성평등 교육 실현 등의 장점이 많은 중학교 남녀공학 전환과 관련해, 학교구성원 및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공청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