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정읍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철수)가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시정 구호에 대한 시민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6월10일~16일 공모한다. 인수위원회는 “민선8기 정읍시는 인구감소와 소멸도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중차대한 시기”라며, “시민 모두의 화합과 협력을 바탕으로, 정읍의 발전과 풍요로운 시민의 삶을 구현하기 위한 시정의 의지와 가치를 함축하는 시정 구호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6월10일 밝혔다.
정읍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정 구호는 누구나 의미를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는 15글자 내외로 작성하면 되고, 민선8기 4대 목표인 ▲풍요로운 민생경제 ▲품격있는 교육문화 ▲함께행복 나눔복지 ▲시민참여 열린행정을 함축하고 있는 내용이면 된다. 응모 서식 등은 정읍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je.city@daum.net)이나 팩스(063-534-8761~3)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개인당 1점에 한하고, 타 지자체나 기업 등의 슬로건과 동일한 것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인수위원회는 자체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각각 1명씩 선정해, 최우수상은 50만원 상당, 우수상 30만원 상당, 장려상 20만원 상당의 정향누리상품권이나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인수위원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구현을 위해 시정 구호를 공모한다”며 “각계각층의 많은 시민들께서 시정 구호 공모에 참여해, 정읍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힘찬 첫걸음을 내딛는 민선8기 정읍시정에 힘을 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